내실(Slim)있고 수평(Flat)한 군살 없는 조직을 만들어 가는 고양도시관리공사 (사장 성주현)는 9월 30일 고양시의회 기획행정위 의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고양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소속 이상운 부의장, 오영숙위원, 김영빈위원, 김혜연위원, 이중구위원 등 시의원 5명이 참석하여 공사의 현안사항 보고, 2012년 예산관련 내용 보고 및 의견수렴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성사장은 공사 창립 이후 그간의 성과 및 통합 이후 조직화합 노력, 미래전략추진단 구성에 따른 “변화와 혁신 보고서” 발간 등 공사의 미래를 위한 노력실적에 대해 보고하고, 고객만족과 고객감동을 넘어서 시민행복공사로서의 역할을 다 할 것과 2012 예산안 수립 주요사항과 무수익사업의 지속적 수탁에 따른 경영수지 하락문제에 대해 설명하였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시의원들은 “공사의 비전과 미션을 이해하고 현안사항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에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말하며 통합공사의 무수익사업 수탁에 따른 경영지표 개선방안, 일자리 창출 및 시민봉사단 운영 등 공익적인 활동에 대한 격려와 지속적인 활동을 주문했다.
이에 성사장은 “시민섬김봉사단 등 사회공헌 활동을 통하여 나눔과 돌봄을 생각하는 사회적 기업으로 거듭나겠고, 향후 경영지표 개선을 위하여 무수익사업 수탁시 시 관련부서와 협의를 통해 예산 수립에 있어 효과적인 방안을 모색함과 동시에 의회와 공사가 긴밀한 협조체제를 유지하여 지역주민이 편안하고 행복한 도시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마무리 했다.
자료 제공 : 고양도시관리공사(총무부 이 동 욱, 929-4815)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