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28일, 고양시청소년수련관에서 저소득 아동(드림스타트 아동)의 부모 40여명을 대상으로 뇌교육강사 김경희 씨를 초청하여 ‘화내는 부모가 아이를 망친다’는 주제로 부모교육을 실시했다.
강의내용은 화를 내는 메커니즘을 알고, 아이와 어른의 뇌구조가 다름을 이해하고, 화를 다스리는 방법을 실제 실습을 하면서 실시하였다.
마지막엔 명상을 통해 부모와 아이의 첫 만남에서 오늘에 이르기까지를 상상하여 부모가 아이를 다시 한 번 돌이켜보고 새롭게 양육할 수 있는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내용이었다.
최모 아동의 어머니는 “아이들에게 화를 내지 않으려고 노력은 하지만 이 기회를 통해 어떻게 하는 것이 내 아이를 행복하게 할 수 있는지 알게 되었다”며 “이제부턴 화내지 않는 부모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양시 관계자는 “드림스타트 부모들이 아이를 양육하면서 받는 스트레스를 잘 풀 수 있는 방법을 조금이라도 알려주고자 이 교육을 실시하였다”고 전했다.
아울러, 고양시는 직장에 다니는 드림스타트 부모들을 위해 9월30일(금) 저녁 7시에 일산동구청 다목적실에서 또 한 번 강의를 실시한다.
자료 제공 : 시민복지국 아동청소년과(담당자 최경미 ☎ 8075-3358)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