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오비전(
www.geovision.co.kr )은 SK텔레콤이 현대카드, NICE 신용평가정보,SK마케팅 앤컴퍼니, 한국생산성본부, KIS 정보통신, 선도 소프트, 부동산114, 아이엘엠소프트 등 8개 파트너社와 함께 구축한 국내 최초 기업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지도와 LBS 기술을 바탕으로 여러회사가 보유한 정보를 종합하여 제공하는 국채 최초의 지도기반 기업 비즈니스 플렛폼이다.
SK텔레콤을 비롯한 9개 각 분야의 파트너社가 보유한 국내 최대 수준의 방대한 데이터베이스를 지도와 결합해 고객관리, 마케팅 지원, 상권분석 등 혁신적 경영 지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기업과 소비자들의 시간 절감은 물론 업무 효율성 개선 및 신속하고 정확한 의사결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오비전 서비스는 크게 상권분석, 랜드맵, Biz API, 스마트세일즈 서비스로 구분된다.
최근 지속되는 경기 불황의 여파로 인한 실업과 일자리 부족, 정년 퇴직자의 증가로 창업시장이 넓어지고 있는데, 지오비전의 ‘상권 분석 서비스’를 이용하면 객관적이고 정확한 상권분석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상권 분석 서비스’는 위치기반 서비스와 비즈니스가 만나 만들어진 정보기반 마케팅 툴로, 지오비전의 9개 파트너사(社)가 보유한 다양한 관련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개인이 수집하기
어려운 고급 정보까지 제공된다.
제공되는 정보들은 지도와 그래프로 되어 있어 누구나 보기 쉽게 만들어져 있으며,인기상권과인기 업종 검색 등은 물론, 해당 지역의 연령대별 매출, 시간대별 매출 등 업종별 현황은 과 시간대별/월별/성별/연령별 유동인구 등 유동 인구 분석, 상권 내 구매 패턴, 부동산 개발 정보, 점포 매물 현황에 이르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개인 창업자와 중소기업자의 상생 협력도 적극 지원하고 있어 지오비전의 상권분석 서비스가 제공하는 기존 상권 분석정보에는 없던 차별화된 내용의 다양한 정보와 함께 프렌차이즈업계는 물론, 개인 창업자의 창업 성공 가능성 까지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랜드맵 서비스’는 전문가용 전자 지도와 이용자의 데이터베이스를 연계해 특수한 지리정보 시스템 구축을 지원하는 서비스로, 다양한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 지오비전의 랜드맵 서비스와 연동할 경우 기업의 의도에 맞는 마케팅 및 영업 분석을 할 수 있다. 또한 기업외에도 부동산이나 감정평가, 금융, 학교, 관공서 등 일반 기업체 및 개인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가 마련되어있어 다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다.

랜드맵 서비스는 특정지역의 유동 인구와 비슷한 업체의 경쟁 실태, 연령 및 성별에 관한 고객 정보, 선택 업종 시장 규모, 분포 현황, 잠재 수요 고객에 관한 분석 등 다양한 각도의 심도 깊은 분석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자영업자의 신용정보를 보다 효율적으로 평가 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하여 자영업자들의 원활한 금융 서비스 이용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이러한 서비스에 더해 SK텔레콤은 기업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툴과 콘텐츠, 데이터를 보다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오비전 Biz. API > 서비스를 제공하여 가맹점과 고객의 소통을 도와주고 있다.
지금까지 기업 고객들이 LBS, SMS, MMS, 모바일주유권, 기프티콘 등 서비스를 마케팅 툴로활용하기 위해서는 각각의 서비스를 보유한 기업들과 개별적으로 협의해야 했으나,이 같은 서비스들을 한 곳에 모아 원스톱으로 제공함에 따라 이용편의가 대폭 개선되며, 서비스 이용 요금도 절감되어 중소 기업들이 요금 부담 없이 손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 된다.
또한, 지오비전은 세일즈맨을 위한 새로운 차원의 영업 환경을 제시하는 고객 관리 및 영업지원 솔루션으로 ‘스마트 세일즈’ 솔루션을 제공한다. 영업사원들은 각종 서류나 노트북을 들고다닐 필요 없이, 스마트 세일즈 서비스를 통해 일정 기간 접촉하지 않은 고객을 자동으로 확인하고(방문고객 추천 기능), 접촉 고객들과의 성과를 통계화해 관리할 수 있으며(성과관리 기능), 가장 빠르게 고객들을 방문하고(최단 방문 길안내 기능), 현재 위치 주변에 거주하는 고객도 확인할 수 있는 등 업무편의와 함께 실질적인 생산성 향상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렇듯 SK텔레콤의 지오비전 서비스는 스마트 창업, 경영을 위한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한 해 창업자 수는 100여만 명에 달하고, 그 중 폐업 신고자는 80여만 명에 이른다. 이제 지오비전이 자영업자의 업무적 효율성 증대와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뿐만 아니라대한민국 안정적 경제 성장을 도모하는 구심점으로 자리 잡을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