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기관 방문 없이 집과 사무실에서 쉽게 인터넷으로 민원서류를 발급ㆍ열람할 수 있는 ‘민원24시’ 서비스가 지난해 9월부터 개시되었다.고양시 일산동구(구청장 임용규)에 따르면 민원인은 인터넷에서 민원24시(
http://www.minwon.go.kr)를 검색하여 로그인하면 24시간 365일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ㆍ발급ㆍ열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한다.
민원24시는 전입신고 등 5,000여종의 법률에 규정되어 있는 모든 민원에 대한 안내서비스와 개별주택가격확인원 등 22여종의 열람서비스, 주민등록등초본 등 1,208여종의 발급민원 서비스, 이사민원 등 20여종의 다수 생활민원 처리 서비스, 대학졸업증명 등 290여종의 어디서나 민원 서비스 등이 제공되고 있다.
인터넷 민원발급 절차는 신청민원검색 . 민원신청내용 입력 .본인확인(공인인증서) .수수료 납부 . 민원신청내용 확인 . 문서출력 순서로 하면 된다.
자료 제공 : 일산동구 시민봉사과(담당자 송은선 ☎ 8075-6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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