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방기술품질원-대전시-연구개발특구지원본부간
  • 이남배
  • 등록 2011-04-18 13:26:00

기사수정
  • 대전국방벤처센터 설립 협약식 체결
국방기술품질원(원장 정재원, 이하 기품원)과 대전광역시(시장 염홍철, 이하 대전시), 연구개발특구지원본부(이사장 이재구, 이하 특구본부)는 19일 대전시청에서 염홍철 대전시장, 이재구 특구본부 이사장, 정재원 기품원 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대전국방벤처센터 설립 및 공동운영에 관한 협약을 체결한다.
 
이날 협약을 통해 기품원은 대전지역 내 국방분야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벤처기업들의 지원을 비롯해 대전국방벤처센터의 전반적인 운영을, 대전시는 대전국방벤처센터 운영에 필요한 재원 및 지역산업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특구본부는 기술화 추진 사업과 연계하여 대전국방벤처센터의 중소기업 육성 사업을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할 예정이다.
 
대전국방벤처센터는 대덕테크노밸리에 8월 개소할 예정으로 중소.벤처기업의 국방시장 진출 지원 뿐 아니라, 국방시장 진출과 관련한 교육 및 연구, 정책 제안 등 국방분야 중소.벤처기업 육성과 관련한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대전시는 인근에 3군 본부, 군수사령부, 국방과학연구소 등 국방관련 주요 기관이 위치하고 있으며, 전자통신연구원 등 국내 핵심 국책 연구기관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에 3개 기관은 대전국방벤처센터의 신규 사업 추진 시 대전의 국방 및 연구개발 인프라를 적극 활용함으로써, 사업효율성 증대 및 지자체산업 활성화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염홍철 대전시장은 협약식에서 “대전국방벤처센터는 대전의 우수한 환경과 대전광역시의 의지, 대덕연구개발특구의 사업화 인프라, 국방기술품질원의 국방벤처센터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설립이 이뤄지게 됐다”라며 “대전 지역경제 활성화뿐만 아니라, 중소.벤처기업의 국방시장 진입을 지원하는 대표 기관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해낼 것이다.” 라고 말했다.
 
기품원 정재원 원장은 “기품원은 현재 전국 5개 지역에서 운영 중인 국방벤처센터를 통해 중소.벤처기업의 국방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라며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대전 지역 내 유망한 국방 중소.벤처기업을 육성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됨으로써, 국방분야 기술력과 기술저변이 한층 더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기품원은 현재 서울, 인천, 부산, 경남, 전주 5개 지역에서 지방자치단체와 공동으로 국방벤처센터를 운영 중에 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2. 울산 S-OIL 샤힌 프로젝트 현장, 비계 발판 붕괴… 근로자 다수 부상 [뉴스21일간=김태인 ]2025년 11월 19일 오후 5시경, 울산 울주군에 위치한 에쓰오일의 '샤힌 프로젝트 패키지1' 공사 현장에서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근로자들의 휴게를 위한 컨테이너 사이에 설치된 2m 높이의 비계 다리가 갑작스럽게 무너지면서, 이 사고로 총 7명의 근로자가 부상을 입었습니다.사고가 발생한 샤힌 프로젝트...
  3. 제1회 태욱가요제 11월 23일 개최 [뉴스21일간=임정훈]태욱엔터테인먼트는 오는 2025년 11월23일(일)오후3시30분, 부산 남구 용소로 78에 위치한 부산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제1회 태욱가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장락, 정유나, 유명민, 홍다영 등 다수의 초대 가수가 무대에 오르며, 진성경아, 안진용, 김미경, 박윤창, 아랑고고장구 부산진구팀 등 다양한 장르...
  4. 통일 미래세대의 비전을 키우다: 우정초등학교, '평화통일 퀴즈대회' 성황리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민족통일 울산시협의회(회장 이정민)는 2025년 11월 14일(금) 오전 10시, 울산 우정초등학교 승죽관에서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화통일 퀴즈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미래 통일 주역인 학생들에게 올바른 통일관과 역사 인식을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대회에는 이정민 회장과 이학박사 박성배...
  5. 제63주년 소방의 날 기념, 일산새마을금고 박학천이사장 소방청장상 수상 일산새마을금고[뉴스21일간=임정훈]2025년 11월 14일 (금) 울산동부소방서에서 제63주년 소방의 날을 기념하여 일산새마을금고 박학천이사장님이 소방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 소방청장상 ]을 수상하였습니다.이날 표창 전달은 울산동부소방서 우충길서장님이 대리 집행하였습니다.일산새마을금고는 지난 2008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
  6. 동구,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아동학대 예방 주간(11.19~11.23)을 기념해, 11월 14일 오후 2시 30분부터 방어동 화암초등학교 인근에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은 동구아동위원협의회, 울산동부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 동구 아동보호팀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20여...
  7.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 번덕경로당 어르신 식사 대접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회장 김행자) 회원들은 11월 14일 오전 12시, 번덕경로당을 방문하여 관내 독거 어르신 40여 명을 대상으로 따뜻한 점심 식사와 간식을 대접하며 훈훈한 시간을 보냈다.    일산동 아동‧여성지킴이회는 매년 어르신들을 위한 식사 나눔 봉사뿐 아니...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