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보건소에서는 의료취약지역 4개소(문산읍 장산1리, 사할린 이주 동포, 파주읍 향양리, 법원읍 금곡2리)에서 매월 1.3주 목요일에 무료 이동진료를 실시하고 있다.
첫 번째로 지난 2월17일에 문산읍 장산1리 경로당에서 어르신들에 대한 진료를 실시해, 내과 25명, 한방 23명에 대해 무료 투약을 실시했다.
동 사업은 의료취약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내과와 한방 동시 진료와 혈압, 혈당 등 기초검사 실시 후 처방에 의한 치료약 및 질환예방제를 무료로 투약하는 지원사업이다.
한사람에 대하여도 내과와 한방의 동시 진료가 가능하며, 혈압 및 혈당의 기초검사를 실시해 그동안의 건강상태까지 체크할 수 있으며, 증상에 따른 투약처방이 이루어져 치료약과 보조제 등을 무료로 제공받게 된다. 바빠서 병원을 가지 못하는 사람이나,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과 지역주민은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진료반 전원이 보건소 홍보대사로 이동진료 외 보건소에서 진행 중인 사업내용에 대해 홍보와 안내를 하고, 궁금한 사항에 대한 답변도 해, 그동안 알지 못해 받지 못했던 의료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 동 사업이 지역주민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사업은 1개소에 평균 2개월 마다 무료 순환진료를 실시해 지속적인 관리도 해주고, 의사와의 상담으로 자신의 건강상태에 대한 1 : 1 맞춤상담 교육도 받을 수 있는 1석2조의 효과도 있어 지역주민 건강증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