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노인복지관은 지난 7월부터 노인일자리 “宴” 수의 제작사업을 시작하여 12월, 고급 수의제품 2종을 출시하였다. “宴 수의”는 ‘잔치하다’, ‘즐기다’, ‘편안하다’ 등의 뜻을 가진 “宴”과 수의를 합하여 ‘연천군노인복지관에서 생산되는 편안한 수의’라는 의미이다.
이번에 출시한 수의는 한복 제작 등 경험이 풍부한 어르신들이 참여하였으며 수제직 천연 삼베로 제작한 고품질의 수의로 대마 수의와 저마 수의 등 2종이며, 제품 구성은 대마와 저마 모두 남성용 19종, 여성용 21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판매가격은 대마 55만원, 저마 45만원으로 최소의 실비로 판매되며, 수익금은 전액은 어르신들의 인건비로 지급된다.
연천군노인복지관 “宴” 수의 제작사업은 천연 삼베를 사용하여 고품질의 수의를 제작, 지역사회에 시중보다 저렴하게 공급하여 바른 장례문화를 정착하는 데 기여하고, 어르신들께는 소득창출의 기회를 제공하는 일석이조의 노인일자리사업이다.
또한, 연천군 노인복지회관에서는 지속적으로 제품을 납품할 수 있는 판매처를 모집하고 있다. 제품은 연천군노인복지관 사회지원팀(장형주 팀장, 김주연 사회복지사/T.031-834-6080)에 문의하면 사전 주문을 통하여 구입할 수 있다.
한편, 연천군노인복지관은 지난 5월 노인일자리 로하스 천연비누 제작사업을 시작, 지역사회에 고품질의 천연비누를 저렴하게 공급하고 어르신들께 소득창출의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사회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