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산 범어사 화재로 '천왕문' 소실‥방화 추정
  • special
  • 등록 2010-12-16 10:18:00

기사수정
해인사, 통도사와 더불어 영남지역 3대 사찰인 부산 범어사에서 방화로 추정되는 불이나 오랜 목조건물인 천왕문이 소실됐다.
 
15일 오후 9시 50분쯤 부산 금정구 범어사 경내 천왕문에서 발생한 화재로 소방차 30여 대와 소방관 70여 명을 투입해 진화작업에 나섰지만 강한 바람으로 인해 불을 끄는데 애를 먹었다.
 
더욱이 목조건물의 특성상 숭례문 화재 때처럼 불이 기와지붕 밑으로 들어가는 바람에 불길은 삽시간에 건물 전체를 뒤덮었다.
 
소방당국은 해당 건물이 보물 1461호인 일주문과 불이문 사이에 있는데다 근처에 승려의 숙소가 있어 사찰 측과 혐의를 거친 뒤 굴착기로 건물을 부수며 진화에 나선 끝에 화재발생 3시간여 만에 불을 끌 수 있었다.
 
불에 탄 천왕문은 범어사의 입구에 해당하는 건물로 4대 천왕상이 위치하고 있는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건축물인 것으로 알려졌다.
 
다행히 사찰 측은 당초 천왕문에 있던 4대 천왕상을 경내 성보박물관에 보관하고 모조품을 천왕문에 배치해놓았던 터라 중요 문화재의 소실은 막을 수 있었다.
 
경찰은 화재가 발생하기 직전 천왕문에 설치된 CCTV에 한 남자가 건물 안으로 무언가를 집어던진 뒤 불길이 치솟은 것으로 미뤄 방화에 의한 불로 보고 있다.
 
경찰은 CCTV에 나온 방화 용의자를 추적하는 한편 날이 밝는대로 정확한 화재원인을 조사 중이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신정2동 새마을부녀회, 어려운 이웃에 사랑의 김치 지원 [뉴스21일간=김민근 ] 남구 신정2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주윤하)는 6일 신정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회원들이 손수 만든 김치를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에 전달하는‘사랑의 김치 나누기’행사를 가졌다.      신정2동 새마을부녀회는 매년 사랑의 밑반찬 지원사업, 김치나누기 등의 사업을 하며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하...
  2. 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3. 울산 S-OIL 샤힌 프로젝트 현장, 비계 발판 붕괴… 근로자 다수 부상 [뉴스21일간=김태인 ]2025년 11월 19일 오후 5시경, 울산 울주군에 위치한 에쓰오일의 '샤힌 프로젝트 패키지1' 공사 현장에서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근로자들의 휴게를 위한 컨테이너 사이에 설치된 2m 높이의 비계 다리가 갑작스럽게 무너지면서, 이 사고로 총 7명의 근로자가 부상을 입었습니다.사고가 발생한 샤힌 프로젝트...
  4. 2025년 남구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지난 5일 저녁 울산보람컨벤션에서 남구 소상공인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소상공인의 날’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남구 소상공인연합회(회장 박창준)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지역경제의 주체로 어려운 경영환경에도 자리를 지켜온 소상공인들을 응원하고 공동체 의식을 ...
  5. 울주군, KTX동대구역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7일 KTX동대구역에서 이용객을 대상으로 울주군 고향사랑기부제와 지역 주요 관광지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울주군 행정지원국장 및 세무과 직원들은 동대구역 이용객에게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하고, 울주군 주요 관광지를 소개했다.또한 울주군은 다음달 13일까지 KTX동대구.
  6. 동구,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1월 7일 오후 2시 동구청 5층 중강당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역 인적안전망 활성화를 위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체육복을 읽는 아침’, ‘어떤 어른이 되어야 하냐고 묻는 그대에게’ 등을 집필한 이원재 작가를 초청해 명예사회복지공무...
  7. 울산 동구 민간·가정어린이집 연합회 ‘보육인의 밤’행사 개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광역시 동구 민간·가정 어린이집 연합회(회장 서은원, 전수경)는 지난 11월 6일 오후 6시 HD아트센터 소공연장에서 ‘보육인의 밤’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울산 동구 민간·가정어린이집에 근무하는 보육 교직원의 사기를 진작하고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430여 명이 참석해 ...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