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민추천 부산 명품브랜드, 해운대.광안대교
  • kkkkk2
  • 등록 2010-12-08 12:57:00

기사수정
  • ‘부산시를 대표할 수 있는 명품브랜드 추천’에 대한 시민의견수렴에서 부산시를 대표할 수 있는 명품브랜드 선정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대다수를 차지, 부산 명품브랜드로 해운대, 광안대교,…
부산시는 도시브랜드 마케팅전략 수립의 일환으로 On-Line 정책토론방을 통해 ‘부산시를 대표할 수 있는 명품브랜드 추천’ 시민의견을 수렴하였다.
 
지난 10월 26일부터 11월 23일까지(29일간) 부산시 홈페이지 정책토론방(http://www.busan.go.kr)에서 부산시를 대표할 수 있는 명품브랜드에 대한 시민의견수렴을 위한 정책토론을 진행한 결과, 시민 422명이 방문하였으며, 이중 18명이 부산시 대표 명품브랜드 선정에 대한 의견을 제안하였다.
 
현재 부산이 가지고 있는 것을 더욱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는 의견 반대의견도 있었으나, 대체로 명품브랜드 선정을 통해 부산시의 적극적인 홍보가 필요하다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내용으로 △부산의 대표 명품브랜드로 해운대, 광안대교, 누리마루, 자갈치시장 순으로 의견이 많았고, △부산의 자랑거리;축제로는 부산국제영화제, 불꽃축제, 신세계백화점, 유엔묘지, 부산야구가 꼽혔으며, △부산역사에 얽힌 스토리텔링을 발굴.홍보(신라연결 : 화랑.최치원, 일본연결 : 조선통신사;대마도 정벌 등)하자는 의견도 있었다.
 
△현재부산의 개선점으로는 해양레저스포츠 등 체험 및 놀이시설 부족, 자전거도로 등 편리한 대중교통체계 구축필요, 국내외 관광객 위한 관광안내 자료를 많이 비치해 달라는 의견이 있었다.
 
기타 건의사항으로는 광안대교 위 인도설치로 부산의 독특한 관광명소로 발굴하자는 의견과 그 밖에 명품브랜드로 오륙도와 영도대교, 깡통시장, 동래산성 막걸리와 염소고기를 꼽았으며, 야구와 관련된 조형물 설치, 해양바이오산업 육성.발전, 브랜드슬로건의 하위브랜드 특성별 구분 제작, 온천장역 셔틀버스 설치, 태종대 지하철역 설치, 60.70년대 서면교차로에 조성되어 있었던 아치형부산탑 재생 등의 의견도 있었다.
 
한편, 부산시는 ‘부산광역시 도시브랜드 가치제고에 관한 조례’가 오는 11월 26일자로 공포?시행됨에 따라 2011년부터 본격적인 부산의 도시브랜드 기본계획수립 등 가치제고에 관한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궁금한 사항은 부산시 비전전략담당관실(☏888-4324, jdw517@korea.kr)로 문의하면 된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신정2동 새마을부녀회, 어려운 이웃에 사랑의 김치 지원 [뉴스21일간=김민근 ] 남구 신정2동 새마을부녀회(회장 주윤하)는 6일 신정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회원들이 손수 만든 김치를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에 전달하는‘사랑의 김치 나누기’행사를 가졌다.      신정2동 새마을부녀회는 매년 사랑의 밑반찬 지원사업, 김치나누기 등의 사업을 하며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하...
  2. 울산드론순찰대, ‘나눔:ON 페스타’서 시민과 함께 드론 안전 체험 부스 운영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드론순찰대(대장 임용근)가 지난 2025년 11월 7일 울산문화공원에서 열린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에 참여하여 시민들을 위한 드론 안전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습니다.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한 ‘따뜻한 나눔이 켜지는 순간’ 주제의 『프로젝트 나눔:ON 페스타』 참여 , "하늘에서 지...
  3. 울산 S-OIL 샤힌 프로젝트 현장, 비계 발판 붕괴… 근로자 다수 부상 [뉴스21일간=김태인 ]2025년 11월 19일 오후 5시경, 울산 울주군에 위치한 에쓰오일의 '샤힌 프로젝트 패키지1' 공사 현장에서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근로자들의 휴게를 위한 컨테이너 사이에 설치된 2m 높이의 비계 다리가 갑작스럽게 무너지면서, 이 사고로 총 7명의 근로자가 부상을 입었습니다.사고가 발생한 샤힌 프로젝트...
  4. 2025년 남구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뉴스21일간=김민근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지난 5일 저녁 울산보람컨벤션에서 남구 소상공인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소상공인의 날’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남구 소상공인연합회(회장 박창준)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지역경제의 주체로 어려운 경영환경에도 자리를 지켜온 소상공인들을 응원하고 공동체 의식을 ...
  5. 울주군, KTX동대구역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 실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7일 KTX동대구역에서 이용객을 대상으로 울주군 고향사랑기부제와 지역 주요 관광지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캠페인에 참여한 울주군 행정지원국장 및 세무과 직원들은 동대구역 이용객에게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하고, 울주군 주요 관광지를 소개했다.또한 울주군은 다음달 13일까지 KTX동대구.
  6. 동구,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11월 7일 오후 2시 동구청 5층 중강당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역 인적안전망 활성화를 위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체육복을 읽는 아침’, ‘어떤 어른이 되어야 하냐고 묻는 그대에게’ 등을 집필한 이원재 작가를 초청해 명예사회복지공무...
  7. 울산 동구 민간·가정어린이집 연합회 ‘보육인의 밤’행사 개최 동구청제공[뉴스21일간=임정훈]울산광역시 동구 민간·가정 어린이집 연합회(회장 서은원, 전수경)는 지난 11월 6일 오후 6시 HD아트센터 소공연장에서 ‘보육인의 밤’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울산 동구 민간·가정어린이집에 근무하는 보육 교직원의 사기를 진작하고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430여 명이 참석해 ...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