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연+전시, 공연+식사, 공연+숙박 등 다채로운 맞춤형 상품 구비
여기저기 모임 많은 연말, 저렴하면서도 풍성한 문화통합패키지 상품으로 색다른 연말 풍경을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서울시는 연말을 맞아 가족, 연인, 직장동료들이 각각의 문화취향에 맞게 다양하게 선택,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40여종의 세종벨트 송년패키지를 정상가 대비 20~50% 가량 저렴하게 출시했다.
특히, 이번 송년패키지는 세종벨트 내 35개 공연장, 미술관, 박물관의 문화 프로그램 외에도 우수 문화콘텐츠를 추가해 시민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가족들과 함께 2010년의 특별한 하루를 보내고 싶다면 공연부터 전시, 식사, 숙박까지 한번에 풀코스로 꾸며지는 ‘송년특선 로얄패키지’를 추천한다.
특히, Adieu 2010 패키지는 서울시내 특급호텔에서 식사 후 서울시립미술관에서 샤갈展을 감상하고, 이어 광화문광장의 세종이야기, 충무공이야기로 이동, 여기서 이어진 세종문화회관에서 뮤지컬 애니를 vip석에서 즐기고, 마지막으로 특급 호텔의 특급서비스까지 톡톡히 누리는 그야말로 풀패키지 문화상품이다. 이용금액 역시 공연과 호텔을 별도로 이용하는 것보다 훨씬 더 저렴하다.
특히, 이번 세종벨트 송년패키지는 청소년, 연인, 가족, 중장년 등 취향에 맞춰 다양한 테마의 상품도 풍성하게 구성했다. 먼저, 뮤지컬 애니 등 어린이 가족 공연으로 구성된 5개의 어린이 송년특선패키지상품을 이용하면 절반에 가까운 가격으로 온 가족이 공연, 전시를 한번에 즐길 수 있다.
또한 역동적인 뮤지컬 ‘리턴’을 시작으로 어둠을 몸소 체험하는 이색 전시 ‘어둠속의 대화’ 그리고 서울역사박물관의 ‘도시모형상영’까지 3단계로 즐기는 <감성메이트 코스>는 겨울방학을 맞이한 청소년들에게 신나는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한국정통뮤지컬인 정동극장의 ‘미소’도 보고 공연의상을 입고 사진도 찍고, 정동길 레스토랑에서 식사도 즐길 수 있는 <겨울연가> 패키지는 부모님을 위한 연말선물로도 좋을 듯 싶다.
그런가하면, 세종벨트 내 가족?연인들의 데이트 코스까지 고려한 ‘일일하트코스’도 마련돼 있다.
특히, 세종문화회관을 시작으로 세종로에서 효자로까지 걸어가며 즐기는 'Love2gether-그남자', 정동길에서 새문안길로 이어지는 'Love2gether-그여자' 코스는 특별한 추억을 만들고 싶은 연인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미처 예약을 못했다면, 당일 잔여좌석을 반값으로 할인 판매하는 러시티켓을 이용해보자.
러시티켓은 “tkts”과 같은 시스템으로, 광화문광장 내 해치마당에 있는「세종벨트 통합 티켓팅&인포센터」에 오시면 세종벨트 공연 이외에도 라이어, 넌센스, 뉴보잉보잉, 김종욱찾기 등 약 20여개의 대학로 인기 공연들의 당일티켓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세종벨트는 서울시가 서울을 찾는 관광객들과 시민들이 편리하고 저렴한 비용으로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조성한 복합문화체로 광화문의 세종문화회관을 비롯해 30여개의 문화예술기관(15개 공연장, 5개 박물관, 5개 미술관, 6개 공공협력기관 등)이 참여하고 있다.
아울러 1년여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지난 8월에는 광화문광장 내 「세종벨트 통합 티켓팅&인포센터」를 조성, 광화문 주변의 역사문화시설 및 문화예술공연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세종벨트 패키지 상품을 출시하고, 이에 대한 티켓상담과 구매를 한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한 바 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