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에서는 오는 8일 의정부 예술의 전당 대극장에서 김문수 경기도지사를 비롯한 지역사회 내 각계각층의 주요 인사들과 시민들이 참여하여 무한돌봄행복센터 개소에 따른 축하공연 및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무한돌봄행복센터에서는 기존 공급자 중심의 복지서비스 전달 체계를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One-stop 서비스 제공 체계로 전환시킴으로써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위기 가정을 도우며, 사례관리전문가 배치를 통하여 수요자의 복합적인 욕구를 전문적으로 조정하게 된다.
또한 권역별로 3개소 복지관을 무한돌봄행복 네트워크팀으로 선정하여 복지자원을 효율적으로 운영함으로써 중복서비스를 방지하고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는데 견인차 역할을 할 것이다.
의정부시 무한돌봄행복센터는 의정부시청 별관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갑작스런 사고 등으로 경제적, 사회적 위기상황에 직면했으나 기존의 복지서비스 체계로는 지원을 받을 수 없는 개인 및 가정에게 언제나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줄 것이다.
오는 개소식 기념행사에서는 동영상 상영 및 뮤지컬 공연을 통해 무한돌봄행복센터와 함께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희망을 얻은 실제 사례를 소개함으로써, 무한돌봄행복센터의 역할과 의미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시관계자는 무한돌봄행복센터 개소를 계기로 의정부시는 물론 경기도의 가치가 한층 더 높아질 것이며, 지역 주민의 복지체감도 또한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히고, 이번 개소식에 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 무한돌봄센터(828-8831~4)로 문의하면 된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