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산1동, 소띠돈띠 횡성생고기 설 맞아 백미 기부로 이웃사랑 실천
의정부시 송산1동주민센터(동장 전선녀)는 1월 20일 용현동 소재 소띠돈띠 횡성생고기(대표 이은희)가 설 명절을 맞아 송산1동 저소득층을 위해 백미 200kg을 기탁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소띠돈띠 횡성생고기는 매년 명절을 앞두고 꾸준히 기부 활동을 이어오며, 지역 내 취약계층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
- 내년부터 서울 경마장서 포항시 경주마 레이스 펼친다
포항시는 경마의 사회공익성 제고 및 말 산업 육성을 활성화하기 위해 서울 과천경마장의 마주등록을 신청해 지난달 29일 마주 선정을 승인받아 본격적인 말 산업에 참여하게 됐다.
포항시는 서울 경마공원 경주마 마주등록 승인으로 내년부터 서울 경마장에서 포항시에서 제공하는 말이 레이스를 펼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는 한국마사회법 개정으로 종전 지방자치단체가 마주 등록할 수 없었던 것을 지자체도 참여 가능토록 법률이 개정되면서 전국에서 최초로 마주 등록을 하게 된 것.
포항시는 내년부터 경주마를 구입해 경마에 참여할 계획으로 경마와 승마가 함께하는 말 산업발전 및 새로운 레포츠 정착에 기대를 걸고 있다.
박승호 포항시장은 “그동안 포항시는 시민기마대육성으로 각종행사 참여, 140여명의 전국민 말타기운동 참여, 마사회 기증마 2두를 인수 승마체험실시, 인력개발을 위한 포항대학 마사과 신설 등 말 산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왔다”며 “2012년 개장예정으로 추진하고 있는 승마장 및 공동조련시설의 설치 등 기본 인프라를 갖추고 향후 트래킹코스 개발, 우수 승용 및 경주마 생산 농촌 소득원과 연계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