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는 2일 '한일축제한마당' 서울·도쿄 동시 개최
  • 편집
  • 등록 2010-09-29 09:11:00

기사수정
한·일간 문화교류 행사인 한일축제한마당 2010 in Tokyo/in Seoul 행사가 오는 2일 도쿄와 서울에서 동시에 개최된다.
 
2005년 ‘한일우정의해’를 계기로 시작돼 올해로 6회째를 맞는 한일축제한마당은 서울에서만 개최돼오다 지난해부터 도쿄와 서울에서 동시에 개최되고 있다.
 
올해는 2일 도쿄 롯본기힐즈 아레나에서, 서울에서는 서울광장과 청계광장에서 2일과 3일 이틀에 걸쳐 개최된다. 서울행사는 일본측이 마련하고, 도쿄행사는우리나라가 개최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도쿄행사는 ‘함께 만들어가는 새로운 100년’이란 주제로 개막식에 이어, 한국가요콘테스트 본선대회, 한국의 전통무용, 요사코이 월드, 한국사물놀이, 에이사, 일본 북 와다이코, 한국 B-boy와 일본의 퓨전팀 공연 및 김치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양국의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다.
 
특히, 도쿄에서 만나는 한국의 대중문화를 공연테마로 일본에서 인기가 높은 MtoM, 브라운아이드걸즈, 신혜성 등이 출연하는 한류콘서트와 함께, 행사장 내의 무대전환 시에는 장동건, 김태희, 카라를 비롯한 한류스타 영상 축하메세지가 방영돼 축제의 의미를 더하게 된다.
 
부대행사로는 경술국치 100년을 맞아 청소년 대상의 ‘한·일교류 작문 콩쿨’과 ‘동아시아 공동체와 한·일 지적교류’를 주제로 한 국제회의가 2일 도쿄대학코마바 캠퍼스에서 개최된다.
 
한편, 서울광장과 청계광장에서는 ‘오랜 역사와 밝은 미래’를 주제로 한일축제한마당 서울행사가 열린다.
 
첫날인 2일에는 개막식에 이어, 완코소바 많이먹기대회, 일본지역 전통예능공연, 시와스마쓰리 등의 일본문화 프로그램과 오고무, 봉산탈춤 등의 한국전통공연도 볼 수 있다.
 
특히 백제문화의 일본교류 증거라 할 수 있는 시와스마쓰리를 통해 고대로부터의 양국간 문화교류의 의미를 되짚어 보게된다.
 
둘째 날인 3일에는 한일우정 골든벨, 한국전통무용단 공연, 퓨전공연, 스모대회, 안성바우덕이 놀이, 코엔지아와오도리, 요사코이 아리랑 및 강강술래를 함께 부르며 대단원의 막을 내리게 된다.
 
이와 함께 전통문화체험(한일전통놀이, 한일전통의복, 한일전통도예, 한일전통 탈만들기, 한일전통악기)과 문화콘텐츠체험(한일추억의만화방, 사주&오미쿠지 비교체험) 등의 체험·전시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이번 축제를 통해 한·일 양국은 서로의 문화를 공유하고 체험하는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국민차원의 교류를 통해 상호 이해의 폭을 더욱 확대하고 한일교류 협력 관계를 한층 더 성숙시켜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TAG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암각화박물관 ‘반구천의 암각화’세계유산 등재 효과‘톡톡’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암각화박물관이 지난해 7월 ‘반구천의 암각화’가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이후 관람객이 크게 늘며 지역 문화관광의 새로운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다.  ‘반구천의 암각화’는 국보인 ‘울주 천전리 명문과 암각화’와 ‘울주 대곡리 반구대 암각화’ 등 2기를 포함한 유적으로, 지난해 우리나라의 17...
  2. 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 배포 울산동구서부다함께돌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서부다함께돌봄센터 거점통합사업팀(센터장 이안나)은 아동의 놀이 접근성을 높이고 보호자와 함께 할 수 있는 놀이·체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아이와 함께 놀자, 울산 PLAYBOOK』을 제작·배포했다.      거점통합사업팀은 울산 동구 내 아동돌봄시설을 지원·연계하는 사업을 ...
  3. 동구청장, 생활 폐기물 수거 현장체험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김종훈 동구청장은 1월 9일 오전 6시 30분 방어동 일원에서 생활폐기물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주민들이 내놓은 쓰레기를 수거하는 현장 체험을 했다.    김종훈 구청장은 이른 아침부터 쓰레기 수거업체 노동자들과 함께 1시간여 동안 방어동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방어진항 구간의 도로와 인도에 배출...
  4. 일산동 이웃돕기 성금 기탁 일산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일산동행정복지센터는 1월 9일 오전 10시 기초생활수급자였던 모친이 생전에 도움을 받았던 것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동구주민인 손 모씨가 성금 100만원을 일산동에 기탁했다.      손 씨는 누수 전문업체를 운영하며 평소에도 지역 이웃을 위해 쌀을 기부하는 등 꾸준한 나눔 활동을 실천...
  5. “울산 중구의 다양한 멋과 매력 알려요”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제5기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새롭게 구성하고 지난 1월 8일(목) 오후 6시 30분 중구청 중회의실에서 위촉식을 열었다.    이날 김영길 중구청장은 새롭게 위촉된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2026년 중구 소셜미디어 기자단은 ...
  6. 중구,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026년 새해를 맞아 1월 9일부터 1월 20일까지 지역 내 12개 동(洞) 행정복지센터에서 ‘구청장과 동 주민이 함께하는 2026 희망 중구 이야기’ 행사를 개최한다.    해당 행사에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지역 내 기관·단체장, 통장, 지역 주민 등 동별로 8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n...
  7. 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