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7일 제11회 사회복지의날을 맞아『제1회 파주시 사회복지의날 기념행사』를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갖고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증진과 시민과 함께하는 사회복지 구현을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파주시가 주최하고 파주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가 주관이 되어 사회복지종사자와 생활인들에 대한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사회복지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를 발굴·포상함으로써 사회복지활동을 장려하고자 개최되었다. 이를 통해 민·관 사회복지부문 연대감 및 지역사회복지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계기가 되었다.
진행은 이호경 파주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 공동위원장의 기념사를 시작으로 이인재 시장의 격려사와 유병석 시의회의장의 축사 등 내외빈의 축하 인사가 있었다.
또, 가없이 좋은곳 이강분 시설종사자 등 31명의 사회복지증진에 기여한 공로자가 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특히 파주시 공무원동아리인 DMZ의 밴드공연으로 파주시 사회복지인들의 마음을 하나로 묶었으며 식후 행사로 한마음체육대회가 이어져 사회복지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자리가 되었다.
이번 기념행사를 통해 파주시의 사회복지가 한층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고 시 관계자는 “2011년도에는 보다 알찬 행사가 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