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남도, 서거 1주기 맞아 청소년 평화순례캠프…Eco Green 캠프 개최도-
전라남도는 김대중 전 대통령(DJ) 서거 1주기를 맞아 도내 청소년(중학생) 40명을 대상으로 민주와 평화의 상징인 김대중 대통령의 발자취를 따라가보는 청소년평화순례에 돌입했다.
전남도가 주최하고 (재)전남도청소년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17일부터 5·18 국립민주묘역을 시작으로 19일까지 김대중 도서관, 현충원 참배 등을 하며 리더십 교육, 평화감수성훈련, 서울문화체험 등도 함께 이뤄진다.
김영희 전남도 여성가족과장은 “이번 행사는 도내 청소년들의 글로벌 리더십 자질을 함양하고 민주주의 정신을 계승 발전시킴으로써 앞으로 국가를 이끌어갈 인재로 육성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밝혔다.
한편 전남도와 (재)전라남도청소년종합지원센터는 이 기간동안 청소년 80여명이 참가하는 ‘Eco Green 캠프’를 개최한다.
Eco Green 캠프는 신태양발전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생산하고 있는 도내 곳곳을 둘러보며 녹색성장의 필요성을 몸소 체험토록 함으로써 생활 속에서 녹색성장을 위한 실천을 하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캠프 참가자들은 신재생에너지를 생산하고 이용하고 있는 신안 동양태양광발전소, 염전체험, 영광원자력발전소, 천문과학관을 견학하며 태양광 자동차와 풍력발전기를 직접 만들어 시연도 하게 된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