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00여명 참석... 4시간동안 진행, 연천여성 화합의 한마당 연출
연천군은 29일, 연천군 문화체육센터에서 김규배 연천군수, 군의원, 각급기관장, 결혼이민자 가족, 여성단체, 군민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0회 연천군 여성주간 기념행사’를 가졌다.
군에 따르면 “연천 여성의 날 기념행사는 여성의 발전을 도모하고 범군민적으로 남녀평등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여성의 권익을 증진하고자 매년 기념행사를 개최해 왔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4부로 나뉘어 국악, 여성합창단의 공연이 제1부 식전행사로 진행되었고, 제2부에서는 김규배 연천군수의 축사와 함께 연천군 여성상 2명에 대한 상패 증정과 여성복지유공자 5명, 여성자원봉사유공 5명, 여성복지 업무유공 1명, 여성 기예경진대회 수상자 15명에 대해서 표창을 수여하였으며, 여성단체협의회장은 모범단체장 1명과, 모범회원 9명을 표창하였다.
또한, 제3부 ‘연천여성 한마당축제’에서는 희극인 김성남씨의 사회로 밸리댄스, 초청가수 가수 김상진, 미녀와 야수, 소이 등의 축하공연이 이어져 화합의 한마당이 되었다.
이와 함께 행운권 추첨이 제4부에서 진행되었으며, 부대행사로 지난 5월 실시된 제21회 연천여성 기예경진대회 입상작에 대한 전시회가 열렸다.
군 관계자는 “여성들의 화합의 장 마련을 위해 매년 여성주간행사를 개최하고 있다”며 “여성의 권익증진과 발전을 위한 여성정책을 발굴? 추진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