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보건소, 새해맞이 ‘칫솔 교환 주간’ 운영
서천군보건소는 2026년 새해를 맞아 군민들의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 형성을 위해 한 달간 ‘칫솔 교환 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보건소 1층 치과실을 방문해 사용하던 헌 칫솔을 제출하면 새 칫솔 1개로 교환할 수 있다.칫솔 교환은 1인당 1개로 제한된다.행사 기간 동...
포항시는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오는 4일에서 11일까지 일주일간 시청 지하1층 로비에서 친환경인증상품 150여점을 전시한다.
경북도내에서는 처음으로 실시되는 이번 친환경상품 전시회는 시민들에게 친환경상품에 대한 홍보 및 녹색구매를 촉진하고자 마련한 것이다.
포항시는 생산업체로부터 생활용 75여종, 사무용 25종, 건축자재 25종, 산업용 25종 등 총150여종의 친환경제품을 협조 받아(관내기업 7개소 50여점이 포함) 시민들에게 전시할 뿐만 아니라 기업체 홍보 기회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함께 연계행사로 ‘온실가스 줄이기 탄소포인트제 가입 및 서명운동’을 벌이는 한편 어린이들의 활동공간인 보육시설에 건강을 위해 친환경상품 자재를 사용토록 홍보 할 예정이다.
친환경상품은 대형마트에 친환경상품 코너가 마련되어 있어 쉽게 구매할 수 있으며, 조달청 나라장터(shopping.g2b.go.kr), 친환경상품 종합정보망 E-마켓(shop.ecoi.go.kr) 등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포항시 관계자는 “기존의 친환경상품이 질은 떨어지고 가격은 비싸다는 인식이 많은데 이번 전시회로 시민 의식을 전환하고 다양한 친환경 상품들이 우리의 건강과 안전을 지켜준다는 것을 널리 알릴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친환경상품 구매촉진에 관한 조례를 지난해 10월 제정해 친환경상품 홍보 실시, 친환경상품 전시회, 구매담당자 교육, 친환경상품 의무설치 판매매장 지도 등 친환경상품 구매가 많이 이뤄질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수립, 시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