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경기도 최초 산하기관 연계 ‘사이버보안 통합관제체계’ 구축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급증하는 사이버 위협에 대비하기 위해 경기도 최초로 시 산하 공공기관을 하나로 묶는 ‘사이버보안 통합관제체계’를 구축하고, 사이버 침해 대응 기능을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2026년 상반기 완료를 목표로 추진되며, 시청과 출자‧출연기관의 보안 상황을 한 곳에서 함께 살펴볼 수 있는 체...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22(토) 13:00부터 경주 황성공원 시민운동장 앞 광장에서 화랑 정신·문화 연구소(소장 권 기석) 주관으로 제16회 화랑문화제가 개최된다.
화랑문화제는 청소년들의 고유문화가 형성·정착되고 지역 청소년문화를 한데 아우르는 문화 대축전의 장을 마련하며, 청소년 개인 및 동아리들의 자발적인 문화활동 기회를 지원·육성하여 문화적 감성 증진 및 또래 간 커뮤니티 형성과 활성화에 기여하며 창의적인 청소년 개인 및 동아리를 발굴하기 위한 사업이다.
경주시에서는 청소년의 달을 축하하기 위하여 화랑문화제를 16회째 운영해 오고 있으며, 올해는 5월 15일 토요일, 청소년수련관에서 노래, 창작댄스, 국악, 마술, 장기 등의 부분에서 예선을 거쳐, 22일 본선대회와 함께 동아리 체험활동 경진대회도 열리게 되며 부대행사로 시민의 날을 맞이하여 미술, 백일장, 서예, 성악 4개부분에서 청소년 문화경연대회도 함께 열린다.
청소년수련관 (관장 남 심숙 )은 ‘화랑문화제가 청소년들의 끼와 열정이 한데 어우러진 청소년 문화 대축전의 장으로 거듭나길 바라며,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온 가족이 함께 청소년들의 문화활동을 만끽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 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