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후 4개월~만60개월까지 영유아 연중 성장 맞춤별 무료검진
은평구(구청장 노재동) 보건소에서는 영유아기 건강관리는 조기발견은 물론 성장?발달 사항에 대한 정기적인 진찰이 중요함에 따라 만6세 미만 영유아 건강검진을 전액 국가부담으로 연중 실시하고 있다.
보건소는 만4개월~60개월까지의 모든 영유아를 대상으로 4개월, 9개월, 만2세, 만3세, 만4세, 만5세 등 연령별 총 6 단계의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구강 검진도 3차례 별도로 실시해 준다.
건강검진의 특징은 해당 월령별 시기에 필요한 진찰, 상담과 건강 교육위주로 구성되며 매회 보호자에게도 올바른 육아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아이 성장.발달을 평가하기 위한 신체 계측과 진찰을 실시하고, 시력검사, 발달선별검사, 시각과 청각에 대한 문진이 포함돼 있어 어린이의 건강 전반에 대해 평가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올해부터는 취약계층에 대해서는 영유아 건강검진 대상자중 판정결과가 ‘정밀평가필요’인 대상자에게는 정밀 평가를 위해 40만원 이내로 진단 비용을 지원해 주고 있다.
영유아 건강검진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송된 건강 검진표를 지참 후 관내 정요한소아과 외 35개 병의원을 방문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행복은 건강한 몸과 마음에서 비롯된다.”며 “영유아기 건강관리는 조기발견과 치료예방이 더욱 중요하므로 영유아기 건강관리를 위해 적기에 성장 맞춤별 건강검진을 받을 것”을 당부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