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2025 지방자치콘텐츠대상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 수상
보령시는 2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5 지방자치 콘텐츠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교육·청년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TV,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자치학회, 인문콘텐츠학회가 공동 주관하고 행정안전부 및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AI로 여는 지방시대, 지역 성장이 ...
부안군은 지난 4월22일 11시 행안면 진동리에 위치한 스포츠파크 일원에서 다목적 생활체육 시설인 부안실내체육관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에는 김호수 부안군수를 비롯한 사회 기관단체장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으며, 부안실내체육관은 총 140억원(국비 42억원, 도비 6억원, 군비 92억원)을 투자하여 지하1층, 지상 2층의 연면적 6,536㎡의 초현대식 건축물로 고정식 관람석 1,500석과 수납식 관람석 500석 등 2,000여석의 관람석을 시설하였으며, 음향 및 조명실, 심판실, 선수대기실, 의무실, 방송실 등의 부대시설을 갖췄다. 특히 야간에는 랜드마크 개념을 도입한 경관조명을 설치함으로써 야경 또한 아름답게 꾸며놓았다.
부안군은 이번 실내체육관 준공과 지난 6일 개장한 실내수영장등 스포츠시설 인프라가 구축되어 스포츠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다.
부안군 관계자는 “이번 실내체육관 준공으로 우천시에도 군민들이 체육시설을 즐길 수 있는 장소가 마련되어 생활체육 활성화뿐만 아니라 스포츠산업 육성에도 이바지 하게 될 것이며, 부안군 체육발전에 획기적인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