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버스나누미회, 산성동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난방비 성금 100만 원 기탁
대전 중구 산성동(동장 김은정)은 ㈜대전버스나누미회(회장 박영안)에서 겨울철 에너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난방비 성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고 27일 밝혔다.이번 기탁은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달된 성금은 저소득 독거어르신 등 취약계층에 지원될 예정이다.㈜대전버스나누미회는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
“시민여러분의 생활 속 녹색희망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포항시는 이달 15일부터 4월 14일까지 ‘녹색희망찾기, 시민아이디어’ 공모에 나선다.
공모분야는 △녹색환경도시 분야(도심녹화사업, 수변공간조성 등) △녹색성장산업 육성 분야(신재생에너지 활용방안 등) △녹색생활 실천방안 분야(전기, 유류, 가스 에너지절감 등) 등의 3개 분야이며, 시민 누구나 참여가능하다.
공모방법은 우편(포항시 남구 시청앞길 100 포항시청 녹색성장팀 녹색희망찾기 시민아이디어 공모담당자 앞)과 인터넷(시 홈페이지 시민아이디어 팝업창)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포항시는 공모작에 대한 공정하고 엄정한 심사를 위해 창의성, 능률성, 경제성, 계속성, 적용범위, 노력도 등을 기준으로 제안심사위원회를 거쳐 당선작을 선정할 계획이며, 최우수상 1명과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을 선정해 올해 상반기내로 개별 통지할 계획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시민들에게 녹색성장실천 문화 확산 분위기를 조성하는 한편, 시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정책 제안을 시정에 적극 접목해 52만 시민과 함께하는 그린웨이 포항 운동을 적극 펼쳐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