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일 오후2시 김대중컨벤션센터, 자원봉사자 표창.영예인증서 수여
광주시는 8일 오후2시 김대중컨벤션센터 4층에서 자원봉사자, 시민 등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09 광주광역시 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한다.
자원봉사자대회는 경제위기로 힘들었던 올 한해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준 자원봉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그동안의 노고를 서로 위로하고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사랑과 봉사정신으로 이웃과 사회를 위해 헌신해 온 공로로 서구 자원봉사자 이형범(남, 60세)씨가 국민훈장 석류장을 수상하고 국무총리(1명)와 행정안전부장관(7명) 광주광역시장(18명)표창 등 총 27명이 표창을 수상한다.
또한, 500시간이상 봉사활동을 한 봉사자 457명 중 1,500시간 이상 봉사자 51명에게 금장을, 누적 1,000시간이상 봉사자 85명에게 은장을, 누적 500시간이상 봉사자 321명에게 동장 등 ‘자원봉사 영예인증서’를 각각 수여한다.
아울러 자원봉사자와 단체, 유관기관 관계자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자원봉사자와 함께하는 문화공연’인 자치구 자원봉사센터 봉사단의 수화공연과 난타공연 등 축하공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자원봉사 활동을 더욱 활성화시켜 시민들의 열정적인 에너지를 지역발전의 원동력으로 결집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그동안 시는 자원봉사자들의 사기 진작과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영예인증서를 수여하고 교통카드 지급, 문화 예술공연, 자원봉사 선진지 견학, 상해보험 가입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해 오고 있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