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리아 알샤라 대통령에 “아내 몇 명?” 농담…백악관 회담 현장 영상 공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 백악관에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에게 “아내가 몇 명이냐”는 농담을 던졌다.농담과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자신의 고가 향수를 알샤라 대통령에게 직접 뿌리며 선물하라고 했다.알샤라 대통령은 손가락으로 ‘1’을 나타내며 어색한 미소를 지었다.현장 분위기는 농담 직후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고 영...
휴대전화 통화나 문자메세지(SMS)를 보낼 때도 전화번호 조작이 금지된다.
법제처 관계자는 "전화번호 조작 금지는 휴대전화를 이용한 협박이나 희롱을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또, 주차위반차량 견인시에는 차량 소유주에게 견인 사실과 함께 견인료·보관료에 대한 정보를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전송해야 한다.
법제처와 국민권익위원회는 정운찬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국무회의에서 이같은 내용을 포함해 국민 불편 해소와 권익강화 과제 300여 건을 선정해 앞으로 개선하겠다고 보고했다.
권익위는 사고가 의심되거나 실종, 조난 등 긴급상황에 따른 휴대전화 위치추적을 하기 위해 가족관계를 확인하는 경우 신고자 진술이 아닌 가족관계등록 정보조회만으로 가능하도록 관련제도를 개선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