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인터넷이나 초고속인터넷 사이트에서 무료체험,무료이벤트,무료회원 가입 등으로 이용자를 유인한 뒤 휴대폰/ARS로 소액결제를 청구하는 피해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

이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선 아래 내용을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다.
1. 무료서비스 광고는 크게, 유료 표시는 작거나 흐리게 하는 수법이 많으므로, 무료서비스는 끝까지 읽어 보고 사용하는 것이 안전
2. 무료라고 광고하면서 인증을 위하여 전화번호와 주민등록번호 입력을 요구하면, 소액결제로 의심하고 다시 한번 확인
3. 무료체험이나 무료이벤트를 이용하면 일정기간 경과 후 유료로 자동 가입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무료라는 용어에 현혹되지 말아야 한다.
휴대폰/ARS 소액결제 피해민원 신고 연락처
신고처 | 전화번호 | 해당업무 |
휴대폰/ARS 소액결제중재센터 (http://www.spayment.org) | 전화(02-563-4033,4012) 팩스(02-3452-9114) | 소액결제 피해 민원 중재 |
방송통신 고객만족(CS)센터 | 1335(국번없음) | 통신정책문의·민원상담 |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