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지하철 9호선을 종점(송파구 오륜동)에서 강동구 둔촌동 소재 서울보훈병원까지 연장이 추진된다.
9호선 도시철도기본계획 변경 등 중앙정부와 협의 후 연장계획이 확정되는 내년 상반기 공사 발주 예정 이다.
서울시는 지하철 9호선을 노선 종점인 송파구 오륜동에서 강동구 둔촌동 소재 서울보훈병원까지 노선 연장(약 1.5km)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강동지역의 도시철도 서비스 향상과 서울보훈병원 확대개원에 대비하여 2009년 3월 이후 강동지역으로 9호선 연장에 대한 사업추진 타당성조사를 시행중에 있다.
9호선 3단계 사업(종합운동장~송파구 오륜동) 추진일정을 고려하여 9호선 종점(오륜동)에서 서울보훈병원까지 연장에 대한 종합적인 타당성조사를 우선 시행한 결과, 사업의 타당성이 있는 것으로 검토됨에 따라 지하철 9호선을 서울보훈병원까지 연장 추진하기로 했다.
서울시는 금년 내 9호선 도시철도 기본계획 변경 등 연장사업 추진에 대하여 중앙정부와 협의할 예정이며, 내년 상반기중 노선 연장계획이 확정될 경우 3단계사업 발주시 제외된 구간(올림픽공원~오륜동)을 포함하여 올림픽공원에서 서울보훈병원까지 구간을 공사 발주하고, 9호선 3단계사업 준공시기에 맞추어 2015년말까지 공사완료할 예정이다.
9호선이 서울보훈병원까지 연장될 경우 강동구 둔촌동 일대 지역주민의 도시철도 이용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예상되며, 2010년 서울보훈병원 확대개원시 급증하는 서울보훈병원 이용시민의 편의도 크게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서울보훈병원 현재 1일 통행수요는 약 8천명 수준이며, 2010년 확대 개원 이후 약 2만명까지 통행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