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는 무궁화에서 무궁화 꽃차 시음, 무궁화 떡 시식 등 체험하는 무궁화로
오는 8일 오전 9시 안산 호수공원 무궁화동산에서 ‘제3회 안산시 무궁화축제’가 열린다.
이번 무궁화축제는 무궁화연대가 주최하고 안산시, 안산시의회, 경기도안산교육청, 독립기념관, 한국무궁화연구회, 산문화원, 안산시자원봉사센터, 루씨최용신선생기념사업회 등이 후원한다.
무궁화 체험학습장 활용과 겨레의 꽃을 바로 알려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애국심을 길러 주기위해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한국가스공사 한다솜, 나누리봉사단, 빵 나눔회, 인터넷 속으로, 마을교통봉사대, 단원고등학교 등 각 기관과 단체가 참여해 무궁화 축제에 대한 관심이 대외적으로 표현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전 9시 식전행사로 주경숙 무용단의 고전무용에 이어 10시부터는 공식행사가 진행된다.
이어 11시부터 시작되는 무궁화축제 메인 행사장에는 와리풍물보존회의 길놀이를 시작으로 한 그루에 130품종 이상 꽃피우는 별난 무궁화 관람과 사진공모전 등이 열린다.
이 밖에도 각종 체험 이벤트를 마련해 보는 무궁화에서 무궁화 꽃차 시음, 무궁화떡 시식코너 운영 등 마시고 만져보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이번 행사에 참가한 시민이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총 500그루의 화분을 선착순으로 분양한다. 아울러 체험부스 참여 및 설문에 참여한 학생은 2시간의 자원봉사활동확인서를 발행할 계획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