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9일(수)에 코레일 수도권철도차량관리단(단장 정인수)과 원당사회복지관(관장 임원균)은 “덕양구 관내 저소득 어르신 30여명을 모시고 뜻 깊은 나들이 행사를 가졌다.
금번 나들이는 거동불편과 경제적 사정 등으로 나들이 기회가 없는 저소득 어르신에게 코레일 수도권철도차량관리단의 후원으로 충남아산일대 나들이를 실시해 세계 꽃 식물원 관람 및 아산온천욕을 실시하여 저소득 어르신들의 정서적 지지에 큰 도움을 주었다.
이날 KTX를 처음 접해보는 어르신들은 신기함과 편안한 나들이에 즐거운 표정이 계속되셨고, 세계 꽃식물원 관람을 통해선 함박웃음을 띄며 어린아이처럼 즐거워 하셨다. 아울러 온천욕을 즐긴 후 바깥나들이 활동을 통해 심신이 젊어지고 활력이 생긴다며 만족해 하셨다.
당일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 중 한 분은 “오랜만에 여행을 하게 되어 너무 즐겁고 KTX를 처음 타보는데 어찌나 빠르고 신기한지 잊지 못할 하루가 되었다.”며 감사의 뜻을 나타내었다.
원당사회복지관과 코레일 수도권철도차량관리단은 2009년 2월 찾아가는 복지 서비스 확대를 위한 사회공헌 파트너십 협약 이후 청소년교복지원, 축구교실, 밑반찬 배달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시행중이며, 수도권철도차량관리단의 ‘레일로 이어지는 행복한 세상 만들기’의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저소득 지역 주민을 위한 복지서비스를 더욱 확대 할 계획이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