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대산지방해양항만청(청장 한관희)은 2008 국토해양부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에서 전체 1위(92.1점)를 달성했다.이번 조사는 26개 전 소속기관 본부의 과 단위 이상 부서를 총 망라해서 외부 용역기관(KMAC)에서 조사한 결과이다.서면민원과, 전자민원 부문에서 '08년도 신청 민원인을 대상으로 구조화된 설문지 의거 전화 면접으로 시행되었는데 대산청은 두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대산청 관계자에 의하며 대산청은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지속적으로 추진한 결과이며 부처 통합 이후 처음 실시된 조사에서 좋은 결과를 얻어 더욱 의미가 있다고 한다.한관희 청장은 이번 결과에 연연하지 않고 다만, 민원행정 본연의 의미를 되새겨서 2009년도에도 고품질 민원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을 소속직원에게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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