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는 2007년 10월 1일부터 고객지향적 민원행정 서비스의 일환으로 지난 8월 1일부터 시행한 고객만족지수 평가제를 본격화 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후납 우편엽서를 이용한 OX카드로 8항목에 걸쳐 민원접수 및 민원처리과정에 대한 시청 방문민원의 체감서비스 만족도를 조사하고, 이 결과는 분기별 1회 성과 분석 후 피드백을 통해 행정서비스 개선에 이용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시책은 민선4기 행정서비스 전반에 대한 만족도 상승을 목표로, 친절도·청렴도·정확도와 신속도 등 다양한 척도를 통해 수렴된 주민욕구에 효율적으로 대처할 대안으로서 기대를 모으기에 충분할 것으로 평가하고 부서별·담당자별 평가지수는 그 공개에 따라 향후 목표관리제 평가 및 민원업무 우수 직원 선정자료 등으로 활용될 전망으로 공공분야에 대한 경쟁시스템 구축이라는 측면에서 고객 지향적 시민원행정서비스의 앞서가는 면모를 다시 한 번 확인할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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