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부평구(구청장 박윤배)는 신속한 민원처리로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감동 행정을 펼쳐 나가고자 민원 처리기간을 단축 실시키로 했다. 평균 7일 이상 소요되는 민원사무 86개에 대해 최대 55%까지 처리기간을 단축 처리토록 함으로서 구민들의 경제적 부담 및 비용손실 절감 효과 등 고객만족을 위한 실질적인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구 관계자는 “민원사무처리 규정의 7일 이상 민원 152개 사무를 대상으로 처리기한을 단축 실시키로 지난 3월 방침을 결정하고, 각 민원사무에 대한 실무부서와의 조정 절차를 거쳐 지방세 기한 연장 ·복지대상자 자금지원 신청 등 총 86개 민원 사무에 대하여 평균 30% 처리기한을 단축하여 서비스 제공에 나서기로 했다.”고 이야기 했다 한편, 부평구는 건축 관련 민원 무방문 처리제도, 사망신고 및 장제비 지급신청 원스톱 서비스 등 구민편에 서서 행정을 펼치고 있으며, 부평구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다각도의 제도개선 방안을 마련하여 추진해 나아가기로 했다. 고객 중심주의적 행정 변화를 요구하는 시대에 발맞춰 변모하는 부평구의 대민 행정 서비스로 인해 구민이 민원신청 시 보다 나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