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는 광주의 정체성과 미래비전을 담고 광주의 이미지를 국내외에 마케팅 하기 위해 공모했던 『광주 Slogan』을 Your Partner Gwangju로 최종 선정 발표했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1일부터 올해 1월 31일까지 2개월간 전국을 대상으로 시민공모 한 결과 5,166(2,835명)건의 공모작품이 접수되었고, 자체심사를 포함하여 홍보·마케팅 전문가 및 외국인이 참여한 6단계의 꼼꼼한 심사와 1,700여명이 참여한 시민여론조사를 거쳐 『광주 Slogan』을 결정했다. 이번 『광주 Slogan』으로 선정된 최우수작품 Your Partner Gwangju는 광주시 자체 추천작품으로 '여러분의 동반자 광주', '여러분의 친구 광주'라는 뜻을 담고 있어, 국내는 물론 외국의 어느 지역, 어느 인종, 어느 누구와도 함께 하고 어느 분야, 어느 기관·단체, 어느 기업과도 함께 한다는 범 우주적 상생 협력과 공동발전의 큰 뜻을 담고 있을 뿐만 아니라, 어느 누구와의 만남이든지 소중하게 생각하고 상대방을 배려하는 인간존중의 정신을 고양시키면서 광주를 찾는 외지인, 특히 투자가나 관광객에게 광주시민의 친근한 마음을 전함으로써 '1등 광주'로 도약하려는 광주의 이미지를 잘 표현하고 있어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광주 Slogan』인 Your Partner Gwangju를 핵심 컨셉으로 시민공감대를 지속적으로 확산시켜 나가고 광주시민은 물론 외국인의 가슴에도 와 닿을 수 있는 광주의 이미지를 국내외에 적극적으로 마케팅 한다는 계획이다. 다음 우수작으로는 김태현(전북 익산시)씨의 Bright Gwangju, 이준엽(대구시 중구)씨의 Exciting Gwangju가 선정되어 광주광역시장상과 함께 각 50만원의 상금을 받게 되었으며, 장려상은 전동근(동구 산수동)씨의 City of Delight Gwangju, 김주희(남구 진월동)씨의 Always Gwangju, 주장미(서구 치평동)씨의 Let's Go Gwangju 등 3건이 선정되어 광주광역시장상과 함께 각 20만원씩을 오는 5월초 광주시청 정례조회시에 수상하게 된다. 또한, 우수작 Bright Gwangju를 동일 작품명으로 응모했지만 접수순위가 늦어 우수작으로 선정되지 못한 응모자들에게는 5만원권(27명), Exciting Gwangju에 대해서는 3만원권(11명) 문화상품권을 지급하기로 했으며, 시에서는 많은 시민들이 공모에 참여해 5,166건의 작품을 심사하느라 시간이 다소 지체되었지만 광주시정에 대한 시민들의 큰 관심에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말하고 비록 최우수작은 공모작품에서 나오지 않았지만 우수작품 등도 최우수작에 비해 전혀 손색이 없는 작품들이라고 평가했다. 시는 레터링(글자모양)과 디자인 개발 사업비를 1차 추경에 조속히 확보해 기존의 CI와 잘 어우러지는 그래픽 및 응용상품을 개발하고 '1등 광주 건설'의 비전 전파 등에 폭넓게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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