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 30여 년 이어온 장애인복지시설 봉사활동
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뉴스21일간=임정훈]HD현대중공업 선행도장부 나눔회가 30여 년간 지역 장애인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선행도장부 나눔회는 약 30년 전부터 울주군 웅촌면에 위치한 빛둘레중증장애인복지시설을 정기적으로 찾아 연간 6회에 걸쳐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
▲ 사진=YTN뉴스영상캡쳐 (본문과 무관)오류왕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고흥규, 안영순)는 지난 9일 설 명절을 맞아 지역 내 복지위기가구와 저소득 가구를 대상으로 설 명절 선물꾸러미(떡국 떡, 소고기) 나눔 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사업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수시사업 지원을 통해 추진되었으며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발굴한 복지위기가구와 관내 저소득 가구 등 총 70세대를 지원 대상으로 명절을 앞두고 경제적·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협의체 위원들은 명절 식재료를 각 가정에 전달하며 안부를 살피고 생활 속 어려움이 있는 가구에 대해서는 추가적인 복지서비스 연계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안영순 공동위원장은 “설 명절을 맞아 이웃들이 소외감을 느끼지 않고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민관이 함께하는 촘촘한 복지 안전망 구축과 나눔 문화 확산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고흥규 오류왕길동장은 “항상 지역 내 복지를 위해 애써주시는 위원들에게 감사드리며, 동에서도 명절기간동안 소외되는 주민이 없도록 복지지원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밝혔다.
출처: 인천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