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심이 일상이 되다 … 강동구, 지역안전지수 생활안전 4년 연속 1등급 달성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행정안전부가 공표한 ‘2025년 지역안전지수’ 평가에서 생활안전 분야 1등급을 획득하며, 동일 분야에서 4년 연속 1등급을 달성했다고 3일 밝혔다.또한, 범죄·자살·감염병 분야도 각각 2등급을 기록했다고 전했다.지역안전지수는 「재난 및 안전관리기본법」에 따라 행정안전부가 매년 발표하는 공식 안전 지...
▲ 사진=픽사베이수도권과 강원 내륙에 눈이 내리는 가운데, 새벽부터 남부 지방과 제주까지 눈이 확대될 전망이다.
강원 내륙 산지에는 최고 15cm까지 쌓이겠고, 서울과 수도권은 3~10cm, 충청과 전라권은 3~8cm까지 눈이 내리겠다. 눈은 오전 중 대부분 그칠 것으로 예상된다.
아침 기온은 서울 영하 5도를 비롯해 전국이 영하 10도에서 0도로, 어제보다 1~4도 높겠다. 낮 기온은 서울 1도를 기록하고, 전국 대부분 지역이 영하 1도에서 영상 7도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다소 낮겠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 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바람도 강하게 불어 화재 위험이 높다. 바다의 물결은 남해 동부 먼바다와 동해 먼바다, 제주도 부근 해상에서 2~3미터로 높게 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