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도심 내 빈집 정비 사업 본격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내 방치된 빈집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2026년 빈집 정비 사업' 빈집 소유자를 1월 26일부터 모집한다. 빈집 정비사업은 도심 속 방치된 빈집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주차장과 쉼터 등 각종 주민 편의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동구는 올해 예산 4억 9천만 원을 들여 기존 10개...
▲ 사진=제주시 제주보건소는 아동 비만을 예방하고 건강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제주시 동 지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건강한 돌봄놀이터’ 사업 참여학교를 모집한다.
❍ ‘건강한 돌봄놀이터’는 아동의 주요 생활터인 학교를 기반으로 보건소·학교·가정이 협력해 아이들이 스스로 건강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아동 비만 예방·관리 사업이다.
❍ 올해는 제주시 동 지역 4개 초등학교를 선정해 1~2학년 돌봄교실 아동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학기 단위로 16주 내외의 놀이형 영양·신체활동으로 구성되며, 보건소와 학교 일정에 따라 탄력적으로 조정할 수 있다.
❍ 모집 기간은 오는 2월 13일(금) 오후 6시까지이며, 사업 안내문에 첨부된 신청서 서식을 작성해 전자문서 형태로 제출하면 된다.
※ 문의: 제주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증진팀(☎728-8476)
❍ 한편, 지난해에는 제주시 동 지역 3개 학교를 대상으로 총 72회 프로그램을 운영해 1,209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 김철영 건강증진과장은 “아동 비만은 성인 비만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만큼 학교와 가정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가 필요하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아이들의 자가 건강 습관 형성과 함께 긍정적이고 활기찬 건강 변화가 일어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 제주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