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산불 대응 민관군 협력체계 구축·선제 대응 태세 강화
속초시가 민·관·군이 모두 참여하는 역대 최대 규모의 산불 대응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산불 발생 제로화’를 위한 총력 대응에 나선다.시는 1월 22일, 시청 상황실에서 10개 기관·단체가 참여한 가운데‘2026년 산불 예방 민·관·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속초시가 주최했으며, 속초경찰서·속초소방서·양양국유림관리소·설악...
▲ 사진=MBC뉴스영상캡쳐팝스타 브루노 마스가 신곡 '아이 저스트 마이트'(I Just Might)로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 정상에 올랐다.
21일(현지시간) 공개된 최신 차트에 따르면 브루노 마스의 신곡은 테일러 스위프트의 '더 페이트 오브 오필리아'(The Fate of Ophelia)를 제치고 1위로 데뷔했다. 이로써 그는 서로 다른 노래 10곡을 '핫 100' 정상에 올리는 기록을 세웠다.
브루노 마스는 지난해 레이디 가가와의 듀엣곡 '다이 위드 어 스마일'(Die With A Smile)로 1위를 차지했으며, 2015년에는 '업타운 펑크'(Uptown Funk)로 통산 14주간 정상에 머물렀다. 2024년 블랙핑크 로제와 듀엣곡 '아파트'(APT.)는 '핫 100' 최고 3위를 기록했다.
빌보드는 "브루노 마스가 신곡으로 싱글차트 1위에 데뷔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라며 "그는 드레이크, 마이클 잭슨, 스티비 원더에 이어 서로 다른 노래 10곡 이상을 '핫 100' 정상에 올린 네 번째 남자 솔로 가수"라고 밝혔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도 강세를 보였다. 총 3곡이 싱글차트에 동시에 진입했다. '골든'(Golden)은 지난주에 이어 3위에 오르며 30주 연속 차트에 머물렀다. 이어 '소다 팝'(Soda Pop)은 44위, '하우 잇츠 던'(How It's Done)은 55위를 기록했다.
하이브 글로벌 걸그룹 캣츠아이도 이번 주 싱글차트에 2곡을 진입시켰다. 히트곡 '가브리엘라'(Gabriela)는 24위, 신곡 '인터넷 걸'(Internet Girl)은 59위에 자리했다.
한편 빌보드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서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 앨범이 5위를 기록했다. 캣츠아이의 '뷰티풀 카오스'(Beautiful Chaos)는 43위, 그룹 스트레이 키즈의 '두 잇'(DO IT)은 148위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