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중공업&아름다운가게 울산본부, 1000만 원 상당 후원, 울산 동구 340세대에 생활필수품 지원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2월5일 HD현대중공업 및 아름다운가게로부터 총 1천만 원 상당의 생활필수품을 기부받아 지역 내 취약계층 340세대 지원에 나선다. HD현대중공업은 지난해 말 개최한‘사랑의 기증품 판매전’ 수익에 HD현대1%나눔재단 기금을 더해 총 1천만원의 후원금을 ...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동구 지역 내 다양한 자원을 연계하여 지역 주민이 직접 교육하는 ‘2026년 우리 마을 교육 프로그램’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 사업의 총사업비는 5,000만 원이며, 역량 있는 교육 단체를 선정하여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동구 특화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동구는 2023년부터 ‘우리 마을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으며, 매년 2,000여 명의 학생들이 요리, 숲 체험, 환경교육 등 다양한 지역특화 체험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공모 신청 자격은 동구민 또는 소재지가 동구인 단체로서 교육 프로그램 수행이 가능한 사회적 기업 또는 협동조합, 비영리 교육 관련 단체, 마을교사 동아리 또는 5인 이상으로 구성된 마을교육 공동체이며, 동구청 교육정책과를 직접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2월 2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동구는 서류심사 및 현장실사 후 혁신교육 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2월 말 확정할 예정이며, 3월부터 보조금 교부 및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신청 서류는 동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교육정책과(☎209-3216)로 문의하면 된다.
김종훈 동구청장은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동구 청소년에게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마을의 다양한 구성원이 참여하는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고자 한다”라며 “역량 있는 단체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