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지난해 국가공모사업으로 총 1,038억 9,200만 원 사업비 확보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지난 2025년 한 해 동안 국가 공모사업을 통해 총 1,038억 9,2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동구가 국가 공모사업에 선정된 사업은 △ 해양레저관광 거점사업 490억 원(해양수산부) △ 일반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전하동) 324억 원(국토교통부) △ 빈집 정비형 노후 주거지 지원사업(방어동) 132...
▲ 사진=KBS뉴스영상캡쳐한국 창작 뮤지컬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이 ‘2025 브로드웨이월드 UK/웨스트엔드 어워즈’에서 ‘최고의 콘서트 프로덕션’ 상을 받았다고 PL엔터테인먼트가 14일 밝혔다.
‘브로드웨이월드 UK/웨스트엔드 어워즈’는 공연 전문 매체 브로드웨이월드가 주최하는 관객 투표 기반의 공연 시상식으로, 영국 전역에서 한 해 동안 선보인 연극, 뮤지컬, 콘서트 공연을 대상으로 한다.
‘최고의 콘서트 프로덕션’은 콘서트형 쇼케이스와 스테이지 콘서트를 평가하는 부문으로, 지난해 처음 도입됐다.
뮤지컬 ‘스웨그에이지 외쳐, 조선!’은 시조가 금지된 가상의 조선을 배경으로 백성들이 시조와 춤을 통해 자유와 정의를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 창작 뮤지컬이다.
이 작품은 지난해 9월 8일 영국 런던 웨스트엔드 질리언 린 시어터에서 국내 배우가 주요 장면과 넘버를 시연하는 콘서트형 쇼케이스를 열어 현지 관객과 평단의 호평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