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을 차며 자라는 꿈, 마포구 어린이 축구단·청소년 풋살교실 모집 새창으로 읽기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초등학생과 청소년의 생활체육 참여 기회를 넓히고 체계적인 훈련과 대회 참가 경험을 바탕으로 지역 체육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2026 마포구어린이축구단’과 ‘2026 마포구청소년풋살교실’ 참가자를 모집한다.먼저 ‘마포구어린이축구단’은 매주 수·토·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운영하며, 훈련은 난지천축구...
▲ 사진=YTN뉴스영상캡쳐한국방송협회 회장단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6’ 현장을 찾았다.
이번 방문에는 방문신 회장(SBS 사장)과 박장범 부회장(KBS 사장), 안형준 부회장(MBC 사장) 등 방송협회 회장단과 각 방송사의 AI 추진 부서장이 동행했다.
회장단은 현지 시각으로 6일부터 9일까지 CES에 머물며 최신 미디어 기술 트렌드를 점검하고, 글로벌 미디어 관계자들과 함께 AI 대전환 시대의 방송미디어 혁신 전략을 모색할 계획이다.
첫 일정으로 회장단은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최형두 의원이 글로벌 패널 연사로 참여한 CES 공식 콘퍼런스 세션에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는 AI 기술이 산업과 사회 전반에 미치는 파급 효과와 이에 대한 정책적 대응 방안, 국제 협력의 필요성 등을 중심으로 논의가 이뤄졌다.
회장단은 이후 AI와 모빌리티, 로보틱스, 미디어 플랫폼 등 다양한 분야의 최신 기술과 혁신 사례를 살펴보고, 주요 글로벌 기업 임원진과의 협력 방안도 논의할 예정이다.
방문신 한국방송협회 회장은 “이번 방문은 AI를 중심으로 급격히 재편되고 있는 미디어 시장 환경 속에서 우리 방송 산업이 나아가야 할 혁신적 미래 전략을 구체화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