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여주시 여주시보건소는 여주소방서와 협업하여 지난 9월부터 12월까지 4개월간 13개 보건진료소에서 총 121명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의료접근성이 상대적으로 낮은 보건진료소 관할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응급상황 발생시 초기 대응능력을 높히고 생명구조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마련됐다.
응급처치 전문강사의 지도로 가슴압박 및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하임리히법 등을 직접 실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실제상황에서 신속하게 대응 할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에 중점을 두었다. 교육은 매주 수요일, 회당 2시간씩 운영됐다.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은 “집이나 경로당에서 응급환자가 발생하면 당황할 수밖에 없는데, 미리 교육을 받아 이제는 한결 안심이 된다” 라고 말했다.
심정지는 골든타임 내 초기 대응 여부에 따라 생존율이 크게 좌우되는 만큼, 개인의 응급처치 역량이 매우 중요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주민의 안전을 위한 현장중심의 응급처치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행정과 보건행정팀(031-887-3589)으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 여주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