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인천 서구 인천 서구 불로대곡동 적십자봉사회(회장 신경숙)는 지난 29일 관내에 위치한 ‘청기와감자탕’의 후원으로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지역사랑 식사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연말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식사를 대접하고 안부를 살피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후원에 참여한 ‘청기와감자탕’은 매월 정기적으로 어르신들을 위한 식사 나눔을 실천하며, 지역사회 복지 증진과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어 주변의 귀감이 되고 있다.
이날 식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평소 혼자 식사하는 시간이 많아 쓸쓸했는데, 이렇게 이웃들과 모여 정성이 가득 담긴 음식을 먹으니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기분”이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청기와감자탕’ 관계자는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어르신들께 작은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꾸준히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송세종 불로대곡동장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매월 변함없이 따뜻한 손길을 내어주시는 불로대곡동 적십자봉사회와 청기와감자탕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이러한 나눔은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 공동체의 의미를 되새기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이며, 동에서도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세심히 살피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인천 서구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