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사진제공-울산북부경찰서울산북부경찰서는 농소농협과 협력하여 지난 12월 26일 농소농협 본점에서 ‘다문화가정 지원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울산북구가족센터를 통해 선정된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경제적 지원과 범죄예방 물품을 제공함으로써, 이들의 안정적인 지역사회 정착을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범죄에 취약할 수 있는 결혼이민자와 자녀를 보호하고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날 농소농협은 다문화 한부모가정 자녀 8명에게 총 2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으며, 울산북부경찰서는 가정폭력 등 범죄우려 가정에 안심 경보기 20대를 지원했다.
울산북부경찰서는 그동안 관내 금융기관과 외국인 관련 기관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간담회’를 실시하는 등 범죄예방 홍보 활동을 지속해 왔다. 이번 다문화가정 지원 역시 이러한 노력의 일환이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긴밀히 협력해 주민 모두가 ‘안전하고 평온한 북구 만들기’에 적극 앞장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