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대송동 행정복지센터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 대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최태우, 민간위원장 윤이분)는 12월 24일 대송농수산물시장 일원에서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은 통장 등 명예사회복지공무원 25명이 참여했으며 대송시장을 방문한 주민과 상인을 대상으로 홍보 안내문과 물품을 배부했다. 또한 복지혜택을 신청하기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을 당부하고, 카카오톡을 활용하여 쉽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울산 동구 희망복지톡’을 안내했다.
윤이분 민간위원장은 “생활이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복지제도를 제대로 몰라 혜택을 받지 못하는 이웃들이 없도록 주변을 돌아보며 각별한 관심을 가져달라”라고 독려했다.
최태우 공공위원장은 “소외된 이웃들이 없도록 항상 발로 뛰며,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으로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