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 사진=YTN뉴스영상캡쳐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신임 원장에 임진택 전 경기아트센터 이사장을 임명했다고 22일 밝혔다.
신임 이사장에는 강헌 전 경기문화재단 대표가 선임됐다. 두 신임 임원의 임기는 2028년 12월까지 각 3년이다.
임진택 신임 원장은 1998년 옥관문화훈장을 수훈한 연극 연출가이자 판소리 명창이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전통예술원 겸임교수로 후학을 양성했으며, 경기아트센터 이사장으로서 문화예술 전문기관의 경영에도 참여했다.
강헌 신임 이사장은 대중음악 평론가이자 교육가로, 20여 년간 성균관대와 단국대 등에서 후학을 지도했다. 또한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와 한국광역문화재단연합회 5대 회장을 역임한 경험을 갖췄다.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은 2005년 문화예술교육 지원법에 따라 설립된 문체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국민의 문화적 삶의 질 향상과 국가의 문화적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사업을 수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