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축제 ‘보령머드축제’, ‘로컬100’ 선정
보령시는 보령머드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매력을 지닌 문화자원을 선정해 2년간 국내외에 집중 홍보하는 사업으로, 박물관, 문화서점, 전통시장 등 문화공간부터 지역축제, 공연, 체험형 콘텐츠, 지역 브랜드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함한다. ...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봉식)와 반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이순원), 한국야쿠르트 병영점(점장 강선구)이 12월 19일 오전 9시 30분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반가운 반구우유 배달지원사업’은 반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지역특화사업 가운데 하나로, 취약계층에게 정기적으로 우유를 배달하며 건강을 증진하고 안부를 살피는 사업이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와 반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중증질환자 및 홀몸 어르신 60명을 발굴해 연계할 방침이다.
한국야쿠르트 병영점은 내년 1월부터 11월까지 대상자에게 주 2회 우유를 배달하며 안부를 살피고, 위급상황이 발생하면 반구2동 행정복지센터에 즉시 상황을 알려 긴급 구호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박봉식 반구2동장은 “우유배달을 통해 취약계층의 안부를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지역사회 돌봄 체계를 강화하겠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복지사업을 발굴·추진하며 고독사 예방에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