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 사진=픽사베이울산 남울주소방서는 12월 17일 오후 2시 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신임 의용소방대원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남성의용소방대 김수선 대원을 비롯한 25명에게 임명장을 수여하며 직무교육도 실시한다.
이번에 임용되는 신임 의용소방대원들은 앞으로 화재·구조·구급 등 각종 재난현장에 출동해 소방대원들의 활동을 보조한다.
또 화재 취약 시기에는 화재 예방 홍보 및 특별경계 활동을 수행하고, 지역 주민들을 위한 각종 봉사활동도 참여할 예정이다.
이어 진행되는 교육에는 신임 의용소방대원의 역할과 임무, 재난 현장 안전수칙 등을 중심으로 한 직무교육을 통해 현장 대응 역량을 높일 계획이다.
남울주소방서 관계자는 “의용소방대는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지역안전의 중요한 조직”이라며 “신임 대원들이 자긍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지역 안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울주소방서는 울주군 남부지역(3읍2면)을 관할하고 있으며, 현재 13개 대 288명의 의용소방대원이 소방업무 보조와 지역사회 대민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출처: 울산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