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아동권익증진을 위한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2월10일 오전 10시 구청 1층 드림스타트 사무실에서 2026년 제1차 보호 대상 아동의 보호 방안을 심의·의결하기 위한 제1차 사례결정 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사례결정위원회는 당연직 위원장인 교육복지국장(장은화)를 포함한 경찰, 변호사, 아동보호전문기관 팀장, 아동복지전문가 등 7명으로 구성되...
▲ 사진=KBS뉴스영상캡쳐이재명 대통령은 2주 차 업무보고를 시작하며 생중계 방식에 대한 언급으로 말문을 열었다.
이 대통령은 공무원들에게는 다소 익숙하지 않을 수 있지만, 정책 과정을 투명하게 검증해야 국민의 신뢰가 높아지고 국정의 완성도 역시 제고된다고 강조했다.
특히 허위나 왜곡된 보고에 대해서는 엄중히 문책하라고 지시하며 공직 기강 다잡기에 나섰다.
전날에 이어 이날 업무보고에서도 질문은 꼬리를 물고 이어졌다. 명확한 답변이 나오지 않을 경우 즉각적인 질책이 이어졌고, 반대로 적극적인 행정 성과에 대해서는 공개적으로 칭찬했다.
이 같은 생중계 업무보고를 통해 이 대통령이 강조해 온 공직 사회의 신상필벌 원칙이 분명하게 드러난다는 평가가 나온다.
한편 이 대통령은 이번 업무보고에서 탈모 치료제의 건강보험 적용 확대 방안을 보건복지부에 검토하라고 지시하는 등 생활 밀착형 정책에도 직접 챙기는 모습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