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및 장관상 수상
남목청소년센터[뉴스21일간=임정훈] 남목청소년센터(센터장 김창열)가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고, 전국 548개 청소년수련시설 가운데 상위 20개 기관에만 수여되는 성평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울산 동구는 1월 14일 구청장실에서 김종훈 동구청장이 남목청소년센터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환...


동구청
[뉴스21일간=임정훈]
울산 동구는 평생학습 강사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운영한 ‘2025년 평생학습 강사 강점·브랜딩 역량강화 워크숍’이 12월 15일 2회차 교육을 끝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총 2회차로 구성되어 관내 평생학습 강사 30여 명이 참여했으며, 강사로서의 강점을 탐색하고 자기 브랜딩을 체계적으로 정리하는 실습 중심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었다.
1회차 수업이 열린 12월 8일에는 갤럽 인증 강점 코치인 임소연 코치가 나와 강사들이 자신의 강점을 발견하고 ‘나다운 강의’를 설계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2회차 수업이 열린 12월 15일에는 박수정 에듀플랜 대표가 강사 소개서와 강의 계획서를 실제로 작성하는 심화 실습을 진행했다.
동구 관계자는 “평생학습 현장에서 활동하는 강사들의 역량은 지역 학습 품질과 직결되는 만큼, 이번 실습형 워크숍이 강사들의 전문성 향상과 활동 기반 강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