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양동, 녹양배드민턴클럽 성금 50만 원 기탁으로 100일간 사랑릴레이 참여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동장 최경섭)는 1월 12일 녹양배드민턴클럽(회장 권영찬)이 성금 50만 원을 기탁하며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에 동참했다고 밝혔다.창립 28주년을 맞은 녹양배드민턴클럽은 20여 년간 꾸준한 성금 기탁 활동을 이어오며 지역사회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권영찬 회장은 “추운 겨울 도움이 필요한 ...
▲ 사진=픽사베이태백시 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우종숙)는 지난 6일 ‘철암동 따뜻한 연탄 나눔봉사’를 실시해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 3가구에 연탄 300장씩 총 900장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월드비전 태백후원이사회(회장 성연모)와 태백시사회복지협의회 부설 ‘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나눔운동’(회장 하일호)의 후원으로 마련됐으며, 철암동 사회단체로 구성된 ‘철암단풍마을 이웃사촌돌봄단’이 참여해 연탄 운반 및 배달 봉사를 진행했다.
참여자들은 각 가구를 직접 방문해 연탄을 전달하는 한편, 안부를 확인하고 겨울철 안전 확보에 필요한 생활 여건도 함께 점검했다.
우종숙 철암동장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의 겨울철 난방 지원을 위해 연탄 전달 봉사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맞춤형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