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훈 부총리, 12일부터 사흘간 과기·우주 분야 55개 기관 업무보고 받아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우주항공청과 소속·공공기관, 유관기관 등 모두 55개 기관으로부터 직접 업무보고를 받는다.과기정통부에 따르면, 12일 오전 10시에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등 과학기술 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 7곳과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 연구...
▲ 사진=픽사베이강원 고성군은 침체한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소상공인의 자립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골목형 상점가’ 지정을 희망하는 상인회를 12월 8일부터 상시 모집한다.
골목형 상점가로 지정되면, 지정 구역 내 점포는 전통시장 및 상점가에 준하는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등록이 가능해진다. 또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추진하는 지원 사업과 국·도비 공모 사업에 참여할 수 있어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온누리상품권은 동일 금액의 현금보다 5~1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고, 전통시장과 골목형 상점가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어 소비자들에게 인기 있는 결제 수단이다. 골목형 상점가 지정은 지역 점포의 매출 증대와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골목형 상점가 지정 기준은 고성군에 있는 골목상권 중 상인 조직이 구성돼 있고, 2,000㎡ 이내 구역에 10개 이상 점포가 밀집한 곳이어야 하며, 상인 조직이 구역을 대표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춰야 한다. 신청 절차 및 자세한 내용은 고성군 누리집(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고성군청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