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세계 8위·아시아 2위 스마트도시 등극… 세계가 인정하는 혁신도시로 도약!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디지털 대전환을 위한 전방위적인 노력의 결과, 부산이 세계 상위(TOP) 8위 ▲아시아 상위(TOP) 2위의 스마트도시로 등극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를 통해 부산은 글로벌 스마트도시로서의 명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시는 영국 지옌사(Z/YEN社)가 발표한 세계 스마트센터지수, SCI : Smart Centres Index) 12회차 평가에서 부산이 ...
▲ 사진=KBS뉴스영상캡쳐지난여름 중고 휴대전화를 사기 위해 한 인터넷 사이트에서 48만 원을 결제한 A 씨는 “해외 배송이라 한 달 이내에 도착한다”는 설명을 들었지만, 물건을 끝내 받지 못했다. 환불조차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
해당 업체는 통관 지연과 갑작스러운 주문 증가를 이유로 들며 배송이 늦어진다고 해명했다.
하지만 A 씨와 비슷한 피해 사례가 계속 접수되자, 업체 대표 안 모 씨는 새로운 온라인 판매 사이트를 만들었다. 이후 이곳에서도 동일한 방식으로 제품을 배송하지 않고 환불도 거부한 것으로 드러났다.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피해 건수는 지난 10월 기준 503건에 이른다.
공정위는 8일 안 씨가 운영해온 두 개 업체에 ‘임시중지 명령’을 내려 상품 판매를 전면 중단시켰다. 현재까지 파악된 추정 피해액은 약 6억 원이며, 신고되지 않은 숨은 피해자도 상당할 것으로 보고 있다.
공정위는 해외 배송 상품을 구매할 때 가격이 지나치게 저렴하거나 배송 기간이 과도하게 길면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고 소비자들에게 주의를 당부했다.